(주)푸드엔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푸드엔을 만나보세요

언론보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동부지부와 (주)푸드엔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협약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4-10-22 18:19:08 조회수 : 18
2.jpg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동부지부(이하 중진공)와 (주)푸드엔은 20일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중진공 박성철 지부장, 푸드엔 김광원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엔 본점(남구 대연동 소재)에서 진행됐다.

 

중진공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대․중견기업을 거래하는 협력 중소기업에 납품 발주서를 근거로 운전자금을 대출하는 프로그램이며, 발주기업 기준 최대 100억 원, 개별 협력기업 기준 15억 원까지 정책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총 예산은 1000억 원 규모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푸드엔 협력기업은 생산자금 확보가 더욱 원활해져 기업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진공과 푸드엔은 단순 자금지원에 그치지 않고 우수 협력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계 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푸드엔은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외식업계 폐업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식자재 관련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애써왔는데, 중진공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더욱 효과적인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푸드엔 김광원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협력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공급망 안정으로 식자재 유통 분야에서 당사의 사업 확장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진공 박성철 지부장은 “푸드엔과의 협약은 식자재 분야 중소·중견기업 동반성장의 새로운 모델로 지역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